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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화본부
전산정보원 충북대학교 전산정보원입니다.

IT-HELPDESK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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설립 목적

충북대학교 정보화본부에서 학내의 컴퓨터 개체수의 증가에 따라 사용자의 원활한 컴퓨터 사용을 위해 전문 서비스 요원을 통해 A/S 지원하기 위함.

지원 서비스

  • 학내 PC 장애에 대한 서비스 & 정보 자원 이용 도우미
  • 종합 정보 시스템 및 전자 결재 시스템 프로그램 설치 지원
  • email 관련 서비스 이용 도우미
  • 무선 인터넷 등 네트웍 사용지원(PC의 IP설정 및 회선 점검)

장애지원 방법

전화를 통한 지원

  • 전화 접수 -> 장애 상담 및 해결 방안 안내 (해결 안 될 경우 원격지원)
  • 전화번호 : 내선 2119

원격지원 모듈을 통한 지원

  • 원격지원 중계 사이트에 접속 -> 지원요청버튼클릭(민원인) -> 원격지원 실행(관리자) ->지원종료버튼 클릭(민원인, 관리자) -> 지원종료(해결 안 될 경우 방문지원)
  • 원격지원 모듈은 민원인의 요청 및 허가 시 장애지원하는 시간 동안에만 민원인의 컴퓨터에 대한 제어가 가능하며, 지원이 종료되면 더 이상 접근이 되지 않으므로 개인 컴퓨터의 자료 유출에 대한 우려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    원격지원 받기1(Rsupport)
    원격지원 받기2(AnySupport)

직접 방문을 통한 지원

  • 장애발생 컴퓨터가 인터넷 연결이 불가능한 경우 전화 접수 시 방문시간을 결정하고, 직접 방문하여 민원을 해결하도록 합니다.
  • 방문 지원은 공익 근무 요원을 통해 지원합니다. 단, 전문 서비스 요원이 전원 부재중 일 때 방문지원이 필요한 경우 해당 시간 근로 장학생이 방문 지원을 하도록 하되, 학업 에 지장이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지원토록 합니다.

민원인의 정보화본부 방문을 통한 지원

  • PC의 포맷 및 재설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작업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민원인이 해당PC를 정보화본부로 직접 가져와 작업을 진행합니다.(백업할 자료는 하나의 폴더에 모아주세요)

위치

  • 정보화본부 1층 교육연구지원팀 내
  • 전화 : 내선 2119